기사상세페이지

논산소방서,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기사입력 2021.05.20 10: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520)논산소방서,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꿈을 지원합니다.jpg

     

    [논산일보]논산소방서(서장 김남석)는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논산여자고등학교에서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소방관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로체험 및 소방안전교육은 코로나19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인원 최소화를 위해 이틀에 걸쳐 인원을 나누어 진행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의위주의 교육방식으로 진행됐다.

     

    진로체험교실 운영 내용은 소방공무원 채용절차, 소방 현장업무 및 행정업무 등 소방관이 하는 일을 소개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인원으로 소방장비를 착용해볼 수 있는 체험을 진행했으며. 직접적인 소방관들의 현장활동 이야기를 전하며 학생 스스로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도왔다.

     

    또한,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시 행동요령과 심폐소생술 방법을 위주로 위급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심폐소생술 교육을 담당한 김종현 소방공무원은“학생들이 심정지 환자의 최초 목격자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진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직업 탐색과 가치관 정립으로 향후 진로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